KT 올레 개통조회 해보기(처리상태)

단통법이 시행된 이후로 번호이동 건수가 많이 줄었다고 하는데요. 이 법이 시행되기 전에는 온라인에서 암암리에 "꽁짜폰"을 구매할 수 있었는데 지금은 위약금4 제도가 생기면서 그런 메리트가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그래도 폰을 분실·파손하거나 고장이 났을 때는 어쩔 수 없이 바꿔야하는데요. 저도 최근에 폰이 고장나면서 어제 새 폰을 하나 주문했습니다.^^;; 앞으로 꼼짝없이 2년을 써야겠네요.(노예계약 ㅠㅠ)

 

저는 대리점에서 구입한 게 아니고 온라인으로 구입했기때문에 신청서도 온라인으로 작성했죠. 이통 3사에서는 이런 경우 온라인에서 개통조회를 할 수 있는 홈페이지를 제공하는데요. 제가 KT에서 개통을 했기때문에 KT 개통조회 사이트 이용 방법을 간단히 살펴볼게요.

 

단, 이렇게 온라인으로 개통 상태를 확인하려면 본인이 신청서를 작성할 때 지정한 비밀번호를 반드시 알고계셔야합니다. 만약 이 비밀번호를 모르시면 아래 방법으로는 알 수 없고 판매대리점에 직접 연락하셔서 문의하셔야한다는 점 유의하세요.

 



먼저 KT 올레에서 운영하는 개통조회 사이트에 접속하세요.(해당 사이트 바로가기)

 

그러면 아래처럼 「올레 핸드폰 신청 내역조회」라는 사이트로 이동하는데요. 여기에 신청인의 이름, 생년월일, 성별, 비밀번호를 차례대로 넣으시고 오른쪽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본인이 신청한 상품의 내역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빨간 박스로 표시한 "처리상태(Status)"를 보시면 현재 어느 정도 진행이 됐는지 알 수 있습니다.

 

해당 부분만 좀더 확대를 해보면 아래와 같은데요. 저는 "배송"으로 나오니 오늘이나 내일쯤 도착하겠네요. 기대기대.. ^^;;

 

참고로 "처리상태"는 아래와 같은 순서로 진행되는데요.

( 미확인 → 서류확인 → 배송대기 → 배송 → N-STEP전송 → 개통 )

 

각 상태별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 미확인 : 신청서 작성을 완료하였으나 판매자가 확인하기 전 상태
- 서류확인 : 판매자가 신청서를 확인한 상태
- 배송대기 : 신용조회를 통해 개통에 이상이 없는 상태
- 배송 : 구매자에게 배송하기 위해 택배 포장을 완료한 상태
- N-STEP전송 : 실제로 개통을 시도하는 상태
- 개통 : 개통이 완료 상태

 

지금까지 KT 올레 개통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