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유공자연금(보훈급여금) 확인

국가유공자연금 확인하기

 

국가유공자에게는 여러가지 혜택이 제공되지만 그 중에 가장 피부로 와 닿는 것은 역시 매월 지급 받는 보훈급여금이죠.

 

국가보훈처는 매년 물가상승률, 정부 예산 증가율 등을 감안하여 유공자 보상금 인상률을 결정하는데요. 2017년 지급하는 국가유공자 보상금은 3.5% 인상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6·25 전몰군경자녀 수당, 고엽제 수당도 함께 인상되며, 참전명예수당, 무공영예수당도 매월 2만 원 오릅니다. 또 애국지사 예우금도 기존 월 60~100만원에서 105~155만원으로 오르며, 올해 6월 23일부터는 고엽제 후유의증 환자 및 고엽제후유증 2세 환자가 국적을 상실해도 수당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대상별 보훈급여금 또는 국가유공자연금 확인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네이버나 다음 등 포털사이트에서 국가보훈처 사이트를 검색해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상단에 보이는 메뉴 중 '보훈지원'에 마우스를 올려보세요.

 

 

 

보훈지원 아래로 펼쳐지는 메뉴 중에 '지원안내' 를 클릭해보세요.

 

 

 

그러면 이렇게 매년 국가유공자연금을 정리해서 올려놓은 게시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 중에 가장 최근에 올라온 "2017년 보훈급여금 등 월 지급액"을 클릭하시면 보훈대상자별 연금을 표로 정리해 놓은 페이지가 나옵니다.

 

 

형태는 아래와 같은데요. 독립유공자부터 국가유공자 및 유족(상이군경, 군경유족 등), 무공영예수당 및 참전명예수당, 고엽제후유의증수당 및 고엽제후유증2세환자수당, 보훈보상대상자, 독립유공자 사망일시금 등이 차례대로 정리돼 있습니다.

 

 

2017년 기준 국가유공자 및 유족에 대한 보상금 내역만 살펴보면 아래 표와 같습니다.

 

이상으로 국가유공자 연금(보훈급여금) 확인 방법에 대해서 확인해봤는데요. 올해부터 경조사, 의료비 등 생활안정자금 이율을 유공자는 3%에서 2%, 제대군인은 4%에서 3%로 각각 인하하며, 취급은행도 농협을 추가한다는 소식도 있네요. 그럼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