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바로배송유심 신청 실패기(서울 북부)

자동차에 매립해서 잘 사용 중인 파인드라이드(아틀란 맵 사용)가 내년부터는 더 이상 맵 업데이트를 안 한다는 공지 글을 지난 번에 적었는데요. 그래서 그 대안으로 세컨드 폰을 활용해서 티맵 등으로 내비를 사용해야 할 필요성이 생겼어요.

 

그런데 운전할 때 내비로 사용할 세컨드 폰의 요금제를 보니, 데이터가 겨우 100M로 티맵만 사용하기에도 너무 적은 것 같아서 좀 넉넉한 용량을 주는 요금제로 갈아탈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이러저리 검색을 하다가, 프리티에서 괜찮은 요금제를 발견했는데 유심을 신청하면 퀵배송으로 바로 가져다 주는 획기적인(?) 서비스가 있어서 한번 신청해 보기로 했습니다. 덤으로 편의점 3만원 상품권까지 준다고 하니 유심 구입비 절감까지 가능하겠다고 생각했지요.

 

참고로, "바로배송유심"이란 KT알뜰폰 홈페이지에서 주문하면 2시간 내에 퀵배송으로 유심을 받고 셀프개통하여 바로 사용가능한 초스피드 서비스입니다.(단, 알뜰폰 회사에 따라 셀프개통이 불가능 한 곳도 있음) 인터넷 커뮤니티를 보면 2분, 3분 만에 받았다는 분들도 있는 거 보면 후덜덜한 속도지요.ㅎ

 

단, NFC기능이 없는 일반유심만 제공하며, 대상지역도 '서울/인천/경기/전국광역시/제주도' 등에 한정됩니다. 밤10시까지 주문하면 퀵으로 배송되니, 퇴근하고 집에서 편안하게 받을 수도 있겠네요.

제가 있는 곳은 서울 외곽이지만, 추운 날씨에 나가기 귀찮고 택배로 받자니 기다리기도 힘들어, 즉시 이 서비스를 신청하기로 했어요. 결과적으로 배송이 불가능한 지역(ㅠ.ㅠ)이라 실패했지만, 혹시나 신청 과정이 궁금한 분들을 위해서 신청 과정을 한번 남겨보려고 합니다.

 

우선 프리티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제가 선택한 "KT"요금제로 들어가서, "가입신청" 버튼을 누르세요. 저는 LTE18.7 이라는 상품을 선택했는데 6개월간 요금이 0원이고 그 이후 6,600원을 청구하네요. 데이터가 1.75GB라 그럭저럭 내비나 간단한 웹서핑용으로는 무난할 듯싶어요.

 

가입신청을 누르면 아래처럼, 1.가입조건과 2.유심주문 옵션을 선택하는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당연히 KT망을 선택하고, 번호이동/신규가입 중 하나를 선택한 뒤, 본인이 선택한 요금제가 잘 들어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다음은 유심주문 옵션을 "유심없음(택배신청)"으로 한 뒤, 배송방법을 일반택배가 아니라 "바로배송"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그런 다음, 제일 밑의 "유심주문"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아래처럼 이용안내 팝업창이 뜹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유심이 불량인 경우 교환/반품은 무료입니다.여기서 "진행" 버튼을 누르세요.

 

그러면 온라인 주문신청서 화면이 뜹니다. 자신이 선택한 요금제를 다시 확인한 뒤, 이용약관 동의를 하고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참고로 바로배송유심 신청 비용은 6,600원인데, 아래 화면을 보면 빨갛게 작은 글씨로 "유심비용(5,500원) 최초 1회 청구됩니다"라는 문구가 보여서 혼란스럽네요. 5,500원? 6,600원? (5,500+6,600)원? 도대체 얼마인가요???

 

어쨌거나 다음은 고객정보, 즉 배송을 받을 분의 주소를 입력하는 페이지가 나와요. 이름, 연락처, 주소 등을 넣고 하단의 "주문" 버튼을 누르세요.

 

그러면, 다음에는 결제 화면이 나오고, 비용 결제를 하면 바로 2시간 내에 퀵배송이 되는 과정이 이어지겠죠? 그런데 아쉽게도 저는 이런 오류 메시지가 뜨네요. ㅠ 

 

제가 있는 서울 북부 지역이 원래 배달 가능 지역이 아니라는 건지, 아니면 프리티 홈페이지가 일시적으로 오류가 발생한 건지, 아니면 원래 배달이 가능한데 때마침 이 주변을 지나는 퀵배송 기사님이 없거나 재고가 없다는 건지 상세한 안내가 안 나오니 알 길이 없네요. 좀 더 친절한 안내가 없는 점이 많이 아쉬워요.

 

여러번 시도해도 계속 같은 에러가 나서 결국 포기하고, 다른 방법을 알아보기로 했어요. 이상 KT바로배송유심 신청 실패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