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새희망적금 - 저소득층 고금리 적금 (6%)

저소득층을 위한 6% 고금리 적금 - 신한 새희망적금

 

오늘은 저소득 근로자와 사회소외계층을 위한 금융 상품 한 가지를 소개해드릴게요. 몇년 전부터 각 시중은행에서 사회 공헌 차원에서 내놓은 고금리적금 상품이 여러 종류 있었는데, 그 중에서 판매가 중지된 상품도 있고, 일부 대상이 축소된 상품도 있습니다.

 

그 중에 가장 큰 변화라고 한다면 아마도 연소득 1천5백만 원 이하 근로자를 대상으로 한 상품이 대부분 사라졌다는 거죠. 그나마 유일하게 남은 상품이 바로 오늘 소개해드리는 신한 새희망적금입니다. 물론 이 상품도 조만간 대상을 축소하거나 상품 판매를 마감할 지도 모르니, 대상에 해당하는 분들은 가입을 서두르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하네요.

 

이 상품은 신한은행이 저소득 근로자와 기초수급자 등 사회 소외계층을 위해 10만 구좌를 목표로 출시했는데요. 월 적립한도가 20만 원으로 낮은 대신 가입기간이 36개월이기때문에 총 적립 원금은 720만 원입니다. 여기에 최대 6% 이율을 단리로 적용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저소득 근로자들의 희망, 신한 새희망적금에 대해서 좀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먼저, 가입대상에 대해서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이와 유사한 다른 고금리적금 상품과 비교해보면 그 대상이 가장 넓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죠.

 

 

다음은 가장 중요한 이율입니다. 2015년 4월 21일 현재 기준으로 기본이율이 4.5%이며, 신한의 유동성 계좌(자유입출금통장 등)를 통해 이 예금으로 자동이체 등록한 후 만기해지하면 우대이율(1.5%)을 포함하여 최고 연 6% 이자(단리)를 지급합니다.

 

이 상품에 가입하시려면 아래와 같은 증빙 서류를 제출하셔야합니다. 본인에게 해당하는 서류를 잘 챙기셔서 헛걸음 하시는 일이 없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예금자보호, 해지, 유의사항 등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최근 몇년새 초저금리 기조가 지속되면서 이제 시중은행의 일반 예적금 상품이 메리트를 거의 잃어버렸습니다. 그나마 저소득층이나 소외계층은 이런 고금리 적금 상품이라도 이용할 수 있지만, 한편으로는 월 적립한도가 너무 적다는 한계점이 있는 것 같네요.

 

이상 신한 새희망적금 상품에 대한 소개를 마칩니다.